실전연습매매 : 덴티움(브리핑 종료)

관종&실전매매

2021. 2. 2. 13:27

반응형

덴티움 이슈분석

동사는 치과/임플란트 관련 업종에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최근 오스템 임플란트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면서 급등한 이후 동사 역시 주가가 박스권을 돌파한 이후 반등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동사는 국내 2위 임플란트 관련 기업이며, 최근 중국쪽 판로를 개척하고 있는 상황으로 스윙관점으로 투자한다면 괜찮은 상승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어 실전연습매매로 등록하오니 참고하셔서 실전연습매매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덴티움 차트분석

 

동사는 미-중 무역분쟁, 코로나19로 인해 줄곧 하락하다 이번에 횡보박스권을 돌파하는 읭미있는 상승흐름이 나오고 있습니다.

 

횡보박스권을 돌파한 종목은 주가가 우상향하는 경우가 많고 동사의 경우 실적도 밑받침 되는 기업이니 참고하셔서 실전연습매매 진행여부를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동사가 예상대로 상승한다면 7만원 부근까지도 상승할 가능성이 있지만 시간은 시장상황에 따라 소요될 수 있으니 이 부분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덴티움 매매방법

동사를 중장가 관점에서 접근한다면 사실 손절라인은 불필요 합니다만 만약 단기로 보신다면 44500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 후 접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매수가 : 현재가(50500원)

매도가 : 매수가 대비 약 7% 이상

손절가 : 필요시 44500원

 

위의 정보를 토대로 스스로에게 맞는 매매방법을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참고사항

1. 동사는 실전연습매매 종목입니다. 소액으로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2. 시황브리핑에 언급되었던 '호재성 이슈를 보유하고 있으며 바닥권에서 상승을 준비하는 종목 위주로 투자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에 해당하는 종목입니다.

 

3. 주식투자의 책임은 온전히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한 투자결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02월 05일 업데이트

 

동사는 매수추천한 이후 시장이 하락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추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매수가 대비 약 4% 정도 수익구간이며 동사는 54500원 부근에서 한번 저항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사는 급등주 매매방법이 아니라 추세 매매방법으로 매수추천을 진행한 종목입니다.

 

전고점을 돌파한 이후 20일 이평선과 이격이 가까워지면 상승하고 이격이 멀어지면 하락하는 방식으로 동사의 주가는 꾸준히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54500원은 차트상 선을 그어놓은 가격인데 이 가격대에서 저항을 한번 받고 20일 이평선 부근까지 하락한 다음 재차 반등하는 방식으로 주가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사로 현재 실전연습매매를 진행중이신 분은 위의 관점에서 매수와 매도 타점을 잡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아직 동사로 실전연습매매를 진행하고 있지 않은 분은 동사의 주가가 10일선, 또는 20일선까지 내려오면 매수하여 실전연습매매를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동사의 경우 이제 막 상승추세로 접어들어서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여러번 매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동사의 주가가 중요한 변곡점에 위치하면 추가브리핑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2월 9일 업데이트

 

동사는 어제 강하게 상승하면서 최초 매수가 대비 약 10%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최초 브리핑시 목표가를 매수가 대비 7%로 설정하여 드렸는데 어제 매도를 잘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동사는 현재 바닥권 구간에서 탈출을 시도하고 있으며, 지금 자리에서 바로 상승할 가능성도 있고 아니면 밑으로 조정을 한번 진행후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상승은 한 상황이기때문에 추가 상승 여부는 시장 상황에 달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 상황이 괜찮다면 동사는 몇일 조정후 전고점을 돌파하는 상승흐름이 나올 가능성이 있으며, 시장상황이 나쁘다면 동사는 20일 이평선까지 주가가 밀린 후 반등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시장상황에 따라 동사의 방향성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되며, 1년이상 보유하는 장기투자 관점에서는 동사는 현재도 저점구간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어제 수익실현하여 실전연습매매를 종료하신 분은 동사의 주가가 어디부근에서 지지하는지 확인하면서 재진입 여부를 결정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어제 미처 동사를 매도하지 못해 아직 보유중인 분은 본인의 매매포지션에 따라 약수익권에서 정리할 지 아니면 중장기 투자로 수익을 길게 지켜볼 지 결정하시면 좋겠습니다.

 

최초 브리핑시 제시했던 목표가를 달성한 상황이니 오늘 브리핑을 끝으로 추가 브리핑은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종목을 만나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