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연습종목 : 컴퍼니케이(브리핑종료)

관종&실전매매

2021. 1. 21. 11:55

반응형

컴퍼니케이 이슈분석

동사는 상장 후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오랫동안 진행하다 이번에 바닥권에서 횡보하던 박스권을 돌파하였습니다.

 

어제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면서 강하게 상승하였지만 특정한 이슈가 없어 거래소에서는 '현저한 시황변동 사유' 공시를 요청한 상황이고 이에 대한 답변에 따라 동사의 주가는 변동성을 확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저점구간으로 동사의 주가가 눌림이 나올 때 매수진입한다면 괜찮은 수익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컴퍼니케이 차트분석

 

동사는 코로나19로 하락하다 오랜기간 기간조정과 가격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런 이후 어제 반등이 나왔고 횡보하던 박스권을 돌파하고자 준비중인 모습입니다.

 

어디까지 하락할 지 명확하게 예측할 수는 없지만 7300원부터 매수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사의 주가가 반등이 나온다면 단기관점에서는 1만원부근, 중장기 관점에서는 13000원 부근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하지만 동사는 특정한 이슈가 없이 상승하였기 때문에 상승시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이점 감안하여 실전연습매매 진행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컴퍼니케이 매매방법

동사는 오늘눌림조정이 나오고 있지만 내일하루 더 눌림 조정이 나온다면 매수진입하기 괜찮은 자리가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오늘 조정을 끝으로 상승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매수진입을 원하시는 분은 7800원 아래부터 매수접근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매수가 : 7300원

목표가 : 1만원 이상

 

위의 매매방법을 토대로 스스로의 매매방법을 찾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참고사항

1. 동사는 실전연습매매 종목입니다. 소액으로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2. 현재 유료 앱리딩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목을 무료로 많이 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료리딩에서 크게 수익이 날 경우 한번씩 종목을 드리고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3. 주식투자의 책임은 온전히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니 신중한 투자결정 부탁드립니다.

 

4. 단기관점이 아닌 스윙관점 추천종목이니 참고바랍니다.

 

5. 현재시간 11시 55분 동사의 주가는 7780원입니다.

 

 

저는 동사의 주가가 중요한 변곡점에 위치하면 추가 브리핑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27일 업데이트

동사는 지난번 급등한 이후 눌림을 기대하며 실전연습종목으로 등록한 종목입니다.

 

금일 매수가로 제안했던 7300원 부근까지 내려온 이후 반등이 나왔습니다.

 

오늘 저점 구간이 7340원으로 만약 내일 시장 상황이 나쁘지 않다면 이 가격부근에서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내일 시장상황이 좋지 않다면 7200원 부근까지 눌림이 나온 이후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실전연습매매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동사의 주가가 예상대로 반등한다면 기본적으로 8500원 부근까지는 반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상승시 호재가 동반된다면 더 크게 상승할 가능성도 있지만 연습매매 종목이니 적당한 수익구간에서 매매를 종료하시길 바랍니다.

 

지난번 급등했던 가격을 돌파한다면 큰 상승이 나올 가능성도 있으며, 시장상황이 좋지 않다면 20일 이평까지도 눌린 이후 반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정속에서 어떻게 매매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인지 생각해보시고 실전에서 연습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동사의 주가가 중요한 변곡점에 위치하면 추가 브리핑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2월 3일 업데이트

 

동사는 시장의 하락과 함께 상승하기 직전 고점까지 하락한 이후 반등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초반, 시장이 견조한 상황일 때에는 반등을 시도하다 시장이 하락구간으로 접어드니 동사 역시 눌림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장이 하락하면 동사의 경우 지난 상승시의 저점, 6950원을 지지하면서 이중바닥을 형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중바닥 가격을 이탈하면 동사의 경우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밀린 후 반등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동사는 중장기 관점에서는 크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현재는 시장이 무너지고 있어 바닥을 한번 더 만들고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사로 현재 실전연습매매를 진행하고 계신 분은 동사의 경우 손절할 종목은 아니라고 판단되니 보유하다 수익권에서 매도하여 실전연습매매를 종료하시면 좋겠습니다.

 

동사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분은 이번 시장 하락을 기회로 저점 매수하여 실전연습매매를 진행하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동사의 주가가 반등을 한다면 기본적으로 8000원 부근까지는 반등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8천원 돌파시에는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동사의 주가가 중요한 변곡점에 위치하면 추가 브리핑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2월 13일 업데이트

 

동사는 현재 최저점 구간에 주가가 위치해 있는 상황입니다.

 

바닥권 횡보박스권을 돌파한 종목으로 특별한 개별 악재 및 시장 전반적인 악재가 출현하지 않는다면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시장 장세는 개별종목 장세로 위의 차트와 같이 박스권을 돌파한 종목에서 시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동사는 박스권을 돌파하는 장대양봉 출현 이후 시장의 조정과 함께 조정이 진행된 모습이며, 설명절 이후 월요일부터 본격적인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사의 주가가 예상대로 상승한다면 1차 9500원, 2차 12500원 부근에서 저항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전연습매매를 짧게 진행하고자 하시는 분은 9500원 부근에서 수익실현으로 실전연습매매를 마무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동사로 조금 더 길게 보고자 하시는 분은 동사의 주가가 12500원 부근까지 상승할 때 까지 보유하였다 매도하는 전략도 나쁘지 않으며 9500원에 1차매도, 12500원 부근에서 2차 매도의 관점으로 접근하여도 괜찮을 거 같으니 참고바랍니다.

 

동사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은 지금 가격에서 신규진입해도 괜찮을 것으로 예상되니 참고하셔서 실전연습매매 진행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동사의 주가가 중요한 변곡점에 위치하면 추가 브리핑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2월 20일 업데이트

 

동사는 바닥권에서 횡보박스권의 형태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종목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급락한 이후 시장의 상승과 동조하지 못해 충분한 상승을 하지 못한 종목이며, 최근 횡보박스권을 돌파하르는 움직임이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그러니까 어제 동사는 매수진입 기회를 한번 더 준 것으로 보이며, 시장상황이 개선되면 동사는 기본적으로 8700원까지는 반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다음주 월요일 시장이 밀린다면 동사의 주가 역시 밀리면서 7000원 부근까지 눌림이 나올 가능성도 있겠지만 지난 금요일(2월19일)의 밑꼬리를 이탈할 가능성은 그리 높지 않아보입니다.

 

동사의 주가가 상승흐름을 탄 이후 본격적으로  상승한다면 1차 저항대는 8700원, 2차 저항대는 9500원 정도로 예상되니 참고하셔서 실전연습매매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동사로 현재 실전연습매매를 진행중이신 분은 현재 동사의 주가가는 바닥권 구간이니 걱정하지마시고 보유하였다 수익실현으로 매매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동사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은 지금 가격대에도 매수진입 가능하며, 수익을 낼 수 있는 구간이라 판단되니 참고하셔서 투자여부를 결정해주시길 바랍니다.

 

동사는 실전연습매매 종목으로,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러니 이러한 매매방법에 대한 메커니즘을 이해하지 못하는 분은 큰 투자금으로 매매하지 마시고 소액으로 투자하여 충분한 실전경험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동사의 주가가 중요한 변곡점에 위치하면 추가 브리핑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2월 28일 업데이트

 

동사는 횡보박스권을 돌파하는 기준봉을 형성한 이후 현재는 조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개별적인 악재가 있어서 그렇다기 보다는 시장이 하락하면서 겪게되는 하락입니다.

 

동사는 지난 주 금요일(2월 26일)을 끝으로 조정이 마무리되었다고 보여집니다.

 

다가오는 화요일, 시장상황이 나쁘지만 않다면 동사는 본격적인 상승을 시작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시장이 무너진 이후 매수하기 좋은 자리까리 대부분의 종목들이 내려온 상황입니다.

 

동사의 경우에도 그런 케이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시장이 무너지면 추가로 주가가 무너진 이후 반등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동사의 반등이 나온다면 8000원 부근까지는 기본적인 반등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지난 전고점을 돌파하는 장대양봉이 하나더 출현한다면 동사는 지속적인 상승을 이어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동사로 실전연습매매를 진행중이신 분은 위의 내용 감안하셔서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 지 스스로 생각해보시고 대응해보셨음 좋겠습니다.

 

2월 중순부터 2월 말까지 시장상황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시장이 한번 크게 조정을 받았으니 다시 정상궤도로 진입하거나 적어도 기술적 반등은 이번에 나올 것으로 예상되니 실전연습매매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동사의 주가가 중요한 변곡점에 위치하면 추가 브리핑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3월 7일 업데이트

 

동사는 최초 브리핑시 추천했던 매수가 대비 소폭 상승해 있는 상황입니다.

 

장기투자의 관점에서 동사는 박스권 최고점인 9530원을 돌파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동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주가가 크게 무너진 후 국내증시가 상승할 때 소폭 반등하는 수준에 그쳤으며, 횡보박스권을 만들고 있는 상황으로 매집이 완료되면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횡보기간이 1년 정도로 이제 곧 조정이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정확한 상승시점을 예단할 수 없다는 것은 단점입니다.

 

하지만 보유하고 있으면 수익이 날 종목임에는 확실합니다.

 

이번 시장하락에도 동사의 경우 최초 매수가로 추천했던 7300원 대비 크게 하락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이는 동사의 주가를 관리하는 '특정세력'이 주가를 더이상 하락시키고 싶지 않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바닥을 하나 더 만들고 상승할 지 아니면 지금 상승할 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명확하게 알 수 있겠지요.

 

동사로 실전연습매매를 진행중이신 분은 큰 흐름에서는 전고점을 돌파하는 시세가 연출될 가능성이 높다는 관점에서 접근하시면 좋겠습니다.

 

짧게 끊고 싶으신 분은 다가오는 월요일 상승하면 그 때 적당한 수준으로 매도하여 실전연습매매를 종료해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동사에 신규진입을 원하시는 분은 현재 매수가 대비 약 2~3% 정도 상승한 상황인데 장기투자의 관점에서 접근하실 분은 지금 가격에서도 접근 가능하며, 단기투자의 관점으로 접근하실 분은 현재 주가는 조금 애매한 상황이니 참고 하시길바랍니다.

 

저는 동사의 주가가 중요한 변곡점에 위치하면 추가 브리핑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3월 11일 업데이트

 

동사는 실전연습매매 등록후 시장이 무너지면서 하락하였지만 기준봉 매매의 기본 패턴인 W 반등이 나온 종목입니다.

 

최초 실전연습매매 등록시 매수하셨던 분이 어제와 오늘 매도하였다면 대략 7~8% 정도의 수익을 얻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동사는 프리미엄 유료리딩에서도 매매했던 종목으로, 유료리딩에서는 어제 7950원에 전량 매도 처리하였습니다.

 

시장이 좋지 않아서 7650원 1차 매도, 7950원 2차 매도하여 작게는 5%, 많게는 10% 정도 수익을 올린 종목입니다.

 

동사는 횡보박스권 바닥구간에서 이제 상승을 준비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시장이 좋지않아 수익실현을 위해 매도하였지만 보유하고 있으면 1만원 부근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이번 상승파동으로 8600원을 돌파할 지 아니면 한번더 바닥을 만들고 상승할지는 시장상황에 달려있다고 봅니다.

 

시장이 보통만 된다해도 전고점 부근까지는 반등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며, 시장이 밀리면 동사의 주가 역시 추가 조정후 상승할 것입니다.

 

시장에 따라 동사의 주가가 움직이겠지만 동사는 결국에는 크게 상승할 종목 중 하나이니 동사로 실전연습매매를 진행중이신 분은 본인의 투자원칙에 따라 수익실현 및 계속 보유 등의 대응을 하시길 바랍니다.

 

동사의 경우 기본 반등은 나온 것으로 판단되고 지금 현재가로 매도해도 수익구간이기 때문에 오늘 브리핑을 끝으로 추가 브리핑은 하지 않을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