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7일 : 마감시황 브리핑

시황브리핑

2021. 5. 7. 16:53

반응형

<국내증시>

금일 국내증시는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미국 고용지표 개선에 따른 경제회복 기대감으로 간밤 미국증시가 상승하고 미국 시간외 지수선물도 강 보합을 유지한 것이 상승 요인입니다.

 

장중 외국인의 선물 순매수세가 확대되고 미국과 중국의 고용지표 등 경제지표 호조에 따라 경기 정상화 기대감이 유입되었고 이로 인해 국내증시 참여자들의 위험선호심리가 자극되면서 국내증시는 상승하였습니다.

 

다만 외국인의 지속적인 공매도와 개인투자자의 순매도, 투자심리가 한주동안 가장 약해지는 금요일이라는 점 등을 이유로 이날 국내증시의 상승폭은 제한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최근 하락조정을 깊게 진행했던 국내증시는 오늘로 2일째 반등 중에 있습니다.

 

주말동안 특별한 악재가 출현하지 않는다면 다음주 월요일에도 상승장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정이 끝난 이후 2~3일 반등 후 재차 하락하는 경우도 있고 강한 반등장세가 연출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 국내증시는 어떠한 모습을 보일 지 명확하지는 않지만 글로벌 경제회복 기대감이 지속된다면 추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여집니다.

 

또한 MSCI 선진국 지수에 편입되면 국내증시는 추가상승할 가능성이 높으니 이 부분 또한 관심있게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주식시장이 락할 때는 거의 모든 종목이 하락합니다.

 

그리고 시장이 반등할 때는 선별적으로 반등이 진행됩니다.

 

시장 하락 이후 내가 좋은 종목을 보유하고 있었는지, 안 좋은 종목을 보유하고 있었는지는 반등장세에서 알 수 있게 됩니다.

 

호재성 이슈를 보유하면서 바닥권에서 움직이는 종목은 시장하락시에 적게 하락하고 반등시에 크게 반등하는 경우가 많으니 시장이 무너져도 보유할 수 있는 종목 위주로 투자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스피 : 3,197.20 (18.46 ++0.58%)

코스닥 : 978.30 (8.31 +0.86%)

 

 

<내일의 주요이슈>

-EU 5월 센틱스 투자자기대 지수

-한국-미국 정상회담

-인도-EU 정상회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