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3일 : 오전시황 브리핑

시황브리핑

2020. 11. 23. 08:29

반응형

<미국증시>

*20(현지시간) 미국증시는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코로나19 지원책 중단을 요구한 것이 하락의 원인입니다.

 

미국에서 전일 하루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07000명을 넘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가운데 하루 사망자가 2000명을 넘었다는 사실이 부각되면서 장초반 미국증시는 하락하였습니다.

 

하지만 화이자의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승인 기대감이 유입되면서 장 중반 반등에 반등하였습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재무부가 전일 연방준비제도의 긴급 대출 프로그램 중 일부를 연장하지 않고 연말에 종료한다고 밝히면서 부양책과 관련한 논란이 부각되었고 이날 반등하던 미국증시는 하락마감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오늘의 체크포인트>

금일 국내증시는 보합출발이 예상됩니다.

 

지난 금요일 미국증시가 코로나19 부양 프로그램의 일부를 종료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하락하였지만 현재 시간외 미국증시 지수선물이 보합권을 유지하면서 추가 하락의 우려가 일정부분 해소되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뉴욕증시 지수선물이 보합권을 유지한다는 것은 글로벌 시장참여자들은 미국의 코로나19 부양프로그램 종료가 단발성의 악재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분석됩니다.

 

국내증시에 영향을 줄 만한 신규 악재가 추가로 나오지 않는다면 오늘 국내증시는 상승과 하락이 제한된 관망장세가 연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코로나19 확산수혜주는 마지막 랠리를 이어갈 것으로 보이며, 코로나19 종식 수혜주는 단기 조정국면으로 접어들 것으로 예상되니 참고하셔서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국내증시의 방향성은 미국증시가 아니라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추이에 따라 결정될 것으로 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국 댁4ㅣ업들, 배당금 지급 재개…”팬데믹 종료임박 신호

-코로나19 백신 기대 속 미국 쇼핑시즌 시작

-‘중국판 테슬라니오 주가 고공행진궈시안, 탁보 등 밸류체인 기업도 관심

-트럼프 투약받은 리제네론 코로나 치료제, FDA 긴급 사용승인

-JP모건 미국 내년 1분기 역성장”…투심 얼린 우울한 겨울

 

 

<주요증시>

다우산업 -0.75%

나스닥종합 -0.42%

S&P500 -0.68%

필라델피아 반도체 -0.5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