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16일 : 마감시황 브리핑

시황브리핑

2021. 6. 16. 16:48

반응형

<국내증시>

금일 국내증시는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수급 주체별 동향에 따라 지수별 등락폭이 나뉘어졌습니다.

개인투자자가 순매도하고 외국인과 기관, 금융투자, 연기금 등이 순매수했던 국내증시는 비교적 강하게 상승하면서 사상 최고점을 경신하며 마감하였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 금융투자, 투신 등이 순매도하는 가운데 개인투자자 홀로 순매수하면서 차익실현 매물을 소화하였고 이로 인해 코스닥은 소폭 상승하면서 이날 국내증시는 상승 마감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전일 미국증시가 하락한 것이 사상 최고점 부근에 위치한 국내증시의 하방압력을 키울 것이라고 판단하였지만 예상과 다르게 외국인의 수급이 강하게 유입되면서 코스피 지수 기준 사상 신고가를 경신하였습니다.

오늘 돌파한 사상 최고가를 내일 바로 무너뜨리지만 않는다면 당분간 국내증시는 상승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상 최고가를 경신한 이후 바닥권에 위치한 대형 우량주들이 특별한 이슈없이 기관과 외국인의 수급으로 상승하면서 지수 상승을 견인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물론 오늘 밤 미국증시에서 악재성 이슈가 터져나오면 내일 바로 하락장세로 돌변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뉴스와 이슈, 세계 주요국의 정책에 따라 시시각각 달라지는 것이 주식시장입니다.

이러한 변수가 산재해 있는 가운데 우리가 중심을 잡고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어차피 기다리면 상승할 종목'에 투자를 해야합니다.

이미 충분히 상승한 종목의 투자는 가급적 지양하고 지수가 하락해도 보유할 수 있는 종목, 국내외 악재성 이슈에도 보유할 수 있는 종목에 투자한다면 결국 큰 수익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니 관련 종목 위주로 투자하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스피 3,278.68 (▲20.05 +0.62%)

코스닥 998.49 (▲1.12 +0.11%)


<내일의 주요이슈>

-호주 5월 실업률

-중국 5월 신규주택가격

-EU 5월 소비자물가지수

-EU 4월 건설생산

-미국 6월 필라델피아 연준 경기전망

-미국 5월 선행지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