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종식 이후 관심섹터 분석

시황브리핑

2020. 11. 17. 11:09

반응형

미국의 제약회사인 화이자와 모더나에서 백신 개발이 임박했다는 소식으로 코로나19가 머지않아 종식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주식투자 섹터도 변경이 되고 있는데요.

 

현재 코로나19 확산 수혜주에서 코로나19 종식 수혜주로 자금이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은 코로나19가 종식된다는 가정하에 어떠한 섹터들이 강하게 상승할지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쿄올림픽 관련주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도쿄올림픽이 내년으로 연기되어 내년 7월에 일본 도쿄에서 치뤄질 예정입니다.

 

도쿄에서 올림픽이 치러지면 도쿄에 면세점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일본의 방사능을 이유로 베이스캠프는 한국에 꾸리고 경기만 일본에서 하게 되는 상황도 연출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도쿄올림픽의 가장 큰 수혜는 한국 면세점, 호텔업종. 일본과 한국을 오가는 LCC 항공업종 등이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여기에 한국에 관광객이 늘어나면 K-뷰티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운데 뷰티 관련 업종, 화장품 업종에 서브로 움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도쿄올림픽 관련 이슈를 확인하면서 대응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코로나19가 도쿄올림픽 개최 전에 종식된다는 가정하에 작성된 것입니다.

 

 

#전자화폐 활성으로 인한 보안관련주

이번 코로나19로 사태로 지폐 및 동전 사용이 꺼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화폐 및 동전 등을 통해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사례도 발생한 적이 있구요. 

 

코로나19가 종식되어도 전세계적으로 전자화폐, 신용카드 사용 확대 등의 이슈가 부각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제 신용카드 사용률이 가장 높은 나라는 대한민국이며, 이에 따른 보안시스템 기술도 가장 잘 갖추고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19 사태 이후에 지폐 및 동전 사용에서 전자화폐 사용으로 관점이 이동한다면 보안관련주가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율주행관련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사람과 사람을 통해 감염되는 것이다보니 사람과의 접촉을 최대한 하지 않으려는 움직임이 코로나19가 종식되어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로인해 자율주행관련주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정확히는 벌써 자율주행 관련주는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이미 상승한 자율주행 종목외에 바닥권에 위치한 종목이 자율주행 이슈와 맞물리는 경우 강하게 상승할 가능성이 있으니 관련 이슈를 확인하면서 접근하시면 좋겠습니다.

 

 

#로봇관련주

코로나19가 종식되어도 사람과의 접촉을 꺼려서 서빙로봇, 도우미 로봇산업 등이 활성화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번 코로나19가 종식된 이후에도 또다른 전염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로봇산업 등이 지속적으로 이슈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미 상승한 로봇종목 말고 바닥에서 횡보하고 있는 종목을 발굴하여 선취매한다면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친환경에너지 관련주

현재 세계의 시선은 오일에너지에서 친환경에너지로 옮겨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하여 수소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풍력 및 태양열 에너지 관련 업종이 이미 상승하였습니다.

 

하지만 친환경에너지 관련 산업에 지속적으로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이니 바닥권에서 횡보하고 있는 친환경에너지 관련주를 발굴하여 선취매하는 전략도 괜찮을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미 크게 상승한 종목은 리스크가 있으니 가급적 바닥권 종목을 발굴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위의 내용은 저의 관점일 뿐이며, 반드시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매수, 매도의 신호가 아니니 참고만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